회원가입 ID/PW찾기
진리100선
성경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교회
왕국
새예루살렘
성경 난제
생명
봉사
성격
연회원이 되시면
진리와 생명 > 진리100선 > 변화됨
진리100선
039 변화됨
1page 2page
고후 3:18, 16, 롬 12:2


변화는 외적인 바뀜이나 교정이 아닌, 믿는 이들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의 신진대사적인 기능이다. 변화는 바깥에서 약간의 교정을 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안으로부터의 신진대사적인 기능이며, 바깥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이번 특별집회를 위한 새로운 찬송가의 한 구절에 표현되는데, 그것은 ‘생명 안의 신진대사를 나타내.’이다. 어떤 사람이 영양 부족으로 매우 마르고 약해 보인다고 가정해 보자. 단지 그의 얼굴에 분을 조금 바르는 것으로는 좋아질 수 없다. 그보다 그는 영양 공급을 받아야 한다. 그럴 때 그의 육체적인 상황이 좋아져 그의 안색에 자연스럽게 혈색이 돌 것이다. 누가복음 15장은, 탕자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가 가리기 위한 옷을 입고 있었지만, 여전히 마르고 약해 보였음을 말해준다. 단지 옷을 입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그는 여전히 며칠간 살진 송아지를 먹을 필요가 있었다. 신진대사가 그 안에서 작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강하게 되었고, 혈색도 좋아 보였다. 그러므로 분을 바름에서 오는 아름다움은 참된 아름다움이 아니다. 내적인 신진대사를 통하여 외적으로 표현된 것만이 참된 건강이요, 참된 아름다움이다.
 
만일 믿는 이들이 기꺼이 신성한 생명 안에서 자라고자 한다면, 그들 안에 신성한 생명의 요소가 증가하여 신진대사적인 변화를 산출할 것이다. 따라서 그들의 내적인 성질은 변화될 것이고, 그들의 외적인 형상 또한 주님의 형상과 같이 변화될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유교에서 가르치는 것과 같이 반성하고 소행을 고치는 도덕적인 숫양이 아니다. 그것은 사람 자신의 도덕적인 숫양이다. 그분을 바라봄으로 주의 형상으로 변화될 때, 이것은 우리 자신의 숫양의 결과가 아니고, 부활 안에서 주 그리스도가 되신 주 영 곧 생명 주는 영이 우리 안에서 움직이셔서 우리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의 요소를 증가시킴으로 신진대사적인 변화를 산출하는 것이다(고후 3:18). 이것은 전적으로 우리 안에 있는 주 영과 신성한 생명이 움직이시고 운행하심으로 산출되는 변화이다.
 
 


만일 우리가 이런 류의 변화를 갖기를 갈망한다면, 반드시 주께 돌이킴으로 먼저 낡은 관념에 속한 다양한 종류의 수건을 제하여야 하며(고후 3:16), 수건을 벗은 얼굴로 그분을 보고 거울처럼 그분의 영광을 반사해야 한다(18절). 유대인들의 문제는 그들의 마음에 두꺼운 수건을 가진 것이었다. 만일 가려졌다면, 우리는 변화될 수 없다. 그러나 우리의 마음이 언제든지 주께로 돌아가면, 그 수건은 벗겨진다. 그럴 때 우리는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처럼 주님을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우리를 통해 거울처럼 표현되는 것은 주님의 영광스러운 형상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주님을 표현하기 위해 한 단계에서 다른 단계의 영광으로 주님과 같은 형상으로 변화된다.
 


믿는 이들이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는 것은 주 영, 곧 생명 주는 영이신 그리스도로 말미암는다. 이 영은 우리의 새로운 요소가 되기 위해 넘치는 공급을 가지고 있다. 바울은 그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의 넘치는 공급으로 그리스도를 살고 확대한다고 말했다(빌 1:19-21상). 우리의 천연적인 생명으로 산다면, 우리는 변화될 수도, 그리스도를 확대할 수도 없다.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의 넘치는 공급은 우리 안에 있는 요소이다. 이 넘치는 공급이 우리 안에 들어올 때, 그것은 신진대사의 내적인 과정을 시작하여, 외적인 나타남을 산출한다. 사람들은 우리를 통하여 나타난 것이 우리가 아닌 그리스도임을 볼 것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의 넘치는 공급을 누려야 하며, 그분이 우리 안에 역사하시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변화이다.
 
당신과 어떤 형제가 함께 산다고 가정해 보자. 날마다 그 형제는 아침 부흥을 하며,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주님의 말씀을 묵상한다. 시간이 지난 후에 당신은 분명히 그 형제 안의 어떤 변화를 알아차릴 것이다. 나는 종종 새벽 네 시나 다섯 시쯤 일어나서 다만 말씀을 묵상한다. 그럴 때 성령이 오시며, 빛이 온다. 내가 그 영이신 그리스도를 접촉할 때, 그의 요소가 내 안으로 들어와 내 안에서 신진 대사적인 기능이 된다. 이것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와 비슷하다. 우리가 합당한 음식을 먹어 합당한 요소를 안으로 받아들인 후에는, 음식의 요소가 소화와 동화를 통해 우리의 요소가 되어 우리는 매우 빛나고 활력적으로 보인다. 만일 당신이 날마다 주님을 접촉하여 그분의 요소가 당신 안으로 들어오도록 허락한다면, 신진 대사가 당신 안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여 당신은 변화되어 결국 주님과 같이 될 것이다.
신약의 결론 - 믿는이들 1 / 위트니스 리
되돌아가기
한국복음서원 이용안내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E-Mail : kgbr@kgb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