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찾기
진리100선
성경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교회
왕국
새예루살렘
성경 난제
생명
봉사
성격
연회원이 되시면
진리와 생명 > 진리100선 > 머리를 덮는 것
진리100선
064 머리를 덮는 것
1page
고전 11:2-16


머리를 덮는 문제는 하나님의 행정에 속한 문제이다. 머리를 덮는 것은 하나님의 행정과 관계가 있다.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의 행정을 모른다면 나는 여러분에게 머리를 덮으라고 권할 길이 없다.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의 행정을 모른다면 이것이 머리를 덮는 것과 얼마나 큰 관계가 있는지를 알 수 없다.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의 행정을 보고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계시된 하나님의 행정적 제도를 보았다면 머리를 덮는 것이 하나님의 행정과 크나큰 관계를 갖고 있음을 보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먼저 자신을 머리로 삼으시고, 그 다음 그리스도를 머리로 삼으시며, 그런 다음 남자를 머리로 삼으셨다. 이것이 하나님의 행정의 삼대 원칙이다.
 
 


머리를 덮는 것의 의미는 내가 하나님의 행정 아래 복종하고 그 위치를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즉 내가 은혜를 입었다고 해서 결코 하나님의 행정을 제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하지 않으며 그런 생각조차도 하지 않고 도리어 그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을 머리로 받아들이듯 각 사람도 그리스도를 머리로 받아들여야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대표에 있어서 여자도 남자를 머리로 받아들여야 한다. 머리를 덮는 의미는 내게 머리가 없는 것처럼 내 머리를 가린다는 것이다.
 
실행에 있어서는 여자가 머리를 덮어야 함을 기억하라. 실제에 있어서는 그리스도가 하나님 앞에서 머리를 덮으셨고 각 사람은 그리스도 앞에서 머리를 덮은 것이다. 그러나 실행에 있어서 하나님은 오직 여자에게만 남자 앞에서 머리를 덮으라고 요구하신다. 이것은 기묘한 일이다! 이것은 상당히 깊은 원칙으로서 결코 작은 일이 아니다.
 
 


그러므로 자매들이 머리를 덮는다는 것은 곧 하나님 앞에서의 그리스도의 위치에 서서 또한 각 사람의 그리스도 앞에서의 위치에 서서 머리를 덮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이 여자의 머리를 덮으라고 하신 것은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행정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은 오직 여자에게 머리를 덮으라고 요구하셨다. 여자가 머리를 덮는 것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대표하기 위한 것이다. 많은 일들이 자신을 위한 것이지만 대표하기 위한 일들도 많다. 자신을 위한 것은 내가 여자이기 때문이고, 대표를 위한 것은 내가 각 사람을 대표하고 그리스도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나는 그리스도 앞에서의 각 사람을 대표하고 하나님 앞에서의 그리스도를 대표한다.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서 여자가 머리를 덮는 것은 그리스도가 하나님 앞에서 머리를 덮는 것과 동일하다. 그리스도 앞에서 여자가 머리를 덮는 것은 각 사람이 그리스도 앞에서 머리를 덮는 것과 동일하다.
 
하나님은 자매를 대표로 삼으셨다. 자매는 머리에 순종의 표를 두는 책임을 지고 하나님의 행정적 제도를 나타내야 한다. 하나님은 특별히 여자가 기도하거나 예언할 때에 머리를 덮을 것을 요구하셨다. 이는 그들이 하나님 앞에 나올 때 하나님의 행정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하나님을 위하여 사람 앞에 나가서 예언하거나 기도할 때 혹은 스스로 기도하거나 예언할 때, 즉 하나님을 위하여 밖으로 나아가든 하나님 앞에 나아가든 무릇 하나님과 관계된 것에 있어서는 다 머리를 덮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의 목적은 하나님의 행정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남자가 머리를 덮는 것은 허락되지 않는다. 남자가 여자 앞에서 머리를 덮는 것은 자기의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다 남자는 그리스도를 대표한다. 남자가 머리를 덮는 것은 각 사람이 그리스도 앞에서 머리를 덮지 않고도 도리어 그리스도가 각 사람 앞에서 머리를 덮어야 한다는 것을 표하는 것이다.
 
 


자매들 머리 위에 권위 아래 있는 표를 갖는 것은 천사들을 위한 것이다. 우리는 다 천사의 범죄한 역사를 알고 있다. 사탄은 배반한 자이다. 그런데 사탄은 어떻게 배반했는가? 자신을 높여서 하나님과 동등되게 하려고 했다. 이사야 14장은 사탄이 자기를 높여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과 동등되게 하려고 했다고 말한다. 바꾸어 말하면, 천사가 하나님 앞에서 머리를 드러내고 하나님의 권위 아래 복종하지 않았다. 이사야 14장에서, 사탄은 계속해서 「내가」를 언급했는데,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사 14:13-14). 사탄은 바로 이러한 일을 하고자 했다. 여기서 여러분은 천사장의 타락을 볼 수 있다. 계시록 12장은 사탄이 타락할 때 삼분의 일의 천사들을 이끌고 함께 타락한 것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계 12:4). 하나님 앞에서 머리의 권위 아래 순종하지 않고 자신을 내세우려고 했던 것이 바로 사탄의 타락이다!
 
오늘날 여자의 머리 위에 권위 아래 순종하는 표가 있는 것은 천사들에게 보이기 위한 것이다. 오늘날 오직 교회 안에서만이 자매가 머리 위에 권위 아래 있는 표를 갖는 것은, 머리를 덮음으로 자신의 머리가 없고 머리가 되지 않겠다는 말이다. 자기의 머리를 드러내지 않고 남자를 머리로 받아들인다는 말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나님을 머리로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천사들이 배반하였기 때문에 「천사들을 인하여」 머리를 덮는 문제가 있다.
고린도전서 라이프 스타디(1)-양장 신국판 / 위트니스 리
고린도 전서 라이프 스타디 2 - 양장 신국판 / 위트니스 리
되돌아가기
한국복음서원 이용안내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E-Mail : kgbr@kgb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