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찾기
진리100선
성경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교회
왕국
새예루살렘
성경 난제
생명
봉사
성격
연회원이 되시면
진리와 생명 > 진리100선 > 왕국의 진리들
진리100선
093 왕국의 진리들
1page
계 3:21, 마 6:10, 19:28, 25:23


우리가 이 세대의 마지막에 왔다는 것을 우리는 확실히 믿는다. 우리가 아는 바와 같이 교회시대 다음은 왕국시대이다. 만약 우리의 이해가 틀리지 않다면, 하나님은 그의 「영원하신 뜻」 가운데 왕국을 이끌어 오신다. 교회가 부르심을 받은 것은 왕국을 위한 것이다.
 
마태복음 24장 14절의 말씀이다. 『이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끝」은 자연히 이 시대의 말기(末期)를 가리킨다. 왕국이 임하게 하려면 먼저 말기가 와야 한다. 말기는 교회 자신과 아무런 관계가 없지만 교회의 일과는 큰 관계가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구절에서 주 예수님은 오직 천국 복음이 전파될 때 이 세대의 끝이 오리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천국 복음이 전파되어야 천국이 임할 수 있다. 주 예수님은 이 구절에서 이 세대가 곧 끝나게 되리라는 것과 천국의 강림 조건을 말해 주고 이 세대가 곧 종말에 이르는 것과 천국이 강림할 때 발생할 상황에 대한 예언을 말씀하신다. 그렇다. 이 세대가 종말에 이르게 하려면 하나님의 자녀들은 반드시 새롭게 천국 복음을 위하여 간증해야 한다. 우리는 이 세대의 마지막 때에 반드시 천국 복음과 부흥을 보아야 한다.
 
 
 
 


오늘날 왕국의 의미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들이 있다. 우리는 주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보기로 하자.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마 12:28). 왕국의 의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에서 주님이 하신 말씀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왕국은 음부와 매우 큰 관계를 갖고 있다. 주 예수님은 왕국이 귀신을 쫓아내는 것, 즉 하나님의 영이 귀신을 쫓아내도록 활동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이 왕국에 대한 정확한 의미이다. 오늘날 성경 해설가들의 큰 결핍은 음부를 잊어버리는 것이다. 교회의 지위적인 면이나 일이나 생각이나 말에 있어서 유일한 대적인 사탄을 잊어버렸다. 본래 하나님이 교회를 택하신 목적은 교회가 사탄에 대항하여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는 데 있다. 이 때문에 신약에서 처음으로 교회를 말할 때 음부를 함께 언급한 것이다(마 16장 참조).
 
우리는 왕국이 천년 동안임을 안다. 이 천년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계시록 20장의 머리 부분에서, 이 기간은 사탄이 무저갱에 갇히는 기간이다. 이때는 사탄의 평생에 가장 수치스러운 때이다.
 
『우리가 천사를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고전 6:3). 심판은 범죄하지 않은 자에게는 쓸데 없고 범죄자에게라야 쓸데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장래 교회가 범죄한 천사를 심판할 것임을 볼 수 있다. 범죄한 천사들은 사탄과 함께 하나님을 배반한 자들로서 바로 오늘에 정사와 권세들이고, 다니엘서의 마귀의 왕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심판하신다. 언제 심판하시는가? 그리스도께서 다시 강림하여 그의 왕국을 세울 때이다.
 
왕국은 사탄이 무저갱으로 내려 갈 때이다. 왕국은 모든 정사와 권세가 심판받을 때이다. 음부의 권세는 왕국의 때에 소멸된다. 왕국이 이르면 사탄의 손에 있는 「아들」인 짐승과 「영」인 거짓 선지자는 다 불못에 던져진다. 다른 무수한 악령은 쫓기어 모두 세상으로부터 떠나 감금당하게 한다. 사탄 자신은 공개적으로 수치를 당하고 무저갱에서 천년 동안 암흑 생활을 지낸다. 이때는 실로 사탄이 완전히 끝날 때이다. 이것이 왕국의 때이다. 왕국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원한을 씻을 때, 곧 하나님의 십자가의 전쟁이 완전히 승리할 때이다. 이때가 곧 영원 전부터 사탄에 대해 가졌던 하나님의 뜻이 완전히 성취될 때이며 이사야 14장의 말씀이 응(應)할 때요, 곧 왕국의 때이다. 이 왕국 안에서 사탄은 더이상 세력이 없다.
 
 
 
 


그러므로 천국 복음은 다른 것이 아니라 하나님(오늘 하늘에서 다스리는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다스릴 것을 말한다. 오늘 이 세상을 다스리는 왕과 그의 사자와 악의 영을 하나님이 완전히 쫓아내시고 사람(곧 그리스도와 교회)이 그들을 대신하여 다스리게 하는 것이다.
 
천국 복음은 특별히 흑암의 세력에 대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 예수께서 처음으로 천국 복음을 전파할 때 행하신 모든 것은 흑암의 권세를 처리하는데 있음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요일 3:8). 그분은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냈다. 귀신을 쫓아내면 자연히 흑암의 왕국을 멸하게 된다. 병고침은 어떠한가? 사도가 우리에게 설명했다.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다.』(행 10:38). 만일 우리가 사복음서(四福音書)를 조심스럽게 읽어본다면 주 예수의 일생이 마귀의 역사를 소멸하기 위한 것임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그분이 이 세상에서 역사하실 때 마귀에게 발한 효력이 사람에게 발한 것보다 크다.
 
주 예수님은 세상의 종말에 이러한 간증을 할 그의 자녀가 일어나리라고 말씀하신다. 최근 몇 년간 적지 않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사탄과 싸우기 위해 일어났다. 많은 믿는이들에게 있어서 영적 전쟁이 단지 명사가 아닌 확실한 사실이 되었다. 참으로 우리는 이 세상의 끝에 있다.
 
 
 
 


형제들이여! 우리는 「시대의 낙오자(落伍者)」가 되지 말아야 한다. 오늘날에는 오직 그리스도의 왕국의 복음만이 시대에 알맞은 복음이다. 이것은 다른 복음을 전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아니라, 오늘 하나님은 우리가 이러한 복음을 주의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의 이 시대에 정하신 모든 것을 쫓아가야 한다. 이 마지막 세대에서 하나님은 사탄이 쫓겨남과 하나님의 아들의 승리를 주의하신다. 만일 우리가 이러한 일에서 하나님과 합심하지 않고 우리가 아무리 큰 일을 했더라도 하나님이 영원 안에서 정하신 바를 성취하지 않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가장 좋은 것과는 너무 멀리 있는 것이다. 오늘날 필요한 것은 이 시대를 아는 그리스도인이다. 하나님은 그분과 같은 느낌을 갖고 이 세대를 종말에 이르게 하고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는 일에 동역하는 우리를 얻고자 하신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세상에서 사람을 구하는 것을 가장 큰 책임─이것은 더할 나위없이 영광스러운 일이고 우리도 이것을 경시(輕視)하지 않는다─으로 생각하여 사람을 위하여 사람을 구하기만 한다면 그들은 하나님의 최고의 목적을 성취한 것이 아니다. 그들은 그보다 더 큰 책임인, 이 세대를 종말에 이르게 하고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는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의 가장 큰 책임은 하나님의 대적인 사탄과 모든 흑암의 세력을 소멸하는 것이다. 모든 일(사역)에 이것을 총 목표로 삼아야 한다. 기도는 기도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사탄으로 해(害)를 받게 하기 위한 것이고, 사람을 구하는 것도 그 목적이 사람을 구하는 것 자체에 있지 않고 사탄으로 해를 받게 하기 위한 것이다. 무엇을 하든지 목적은 사탄으로 해를 받게 하기 위한 것이다. 무엇을 하든지 목적은 사탄으로 하여금 해를 받게 하는 데 두어야 한다. 우리는 사람을 구하는 일을 경시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가 사람을 구원할 때 왕국의 관점을 잃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왕국, 즉 하나님의 정하신 바와 하나님의 대적을 염두에 두어야 하나님 손에서 가장 쓸모 있는 일꾼이 될 수 있다. 왜 하나님의 자녀들이 천국을 위하여 간증한 후에야 세상에 끝이 오게 되는가? 우리는 여기에서 또 사람과 하나님의 동역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은 세상의 끝이 오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분과 동역하지 않고 이 세대를 반대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은 그의 세대(왕국)가 임하는 것을 지체하실 수 밖에 없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참으로 이 세대의 상황을 미워하고, 이 세대의 끝남과 왕국을 그들에게 주시기를 간구할 때 비로소 하나님이 역사를 하신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일어나 천국 복음을 위하여 간증할 때는 바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그들도 원하고 하나님이 미워하는 것을 미워하며 그들의 의지가 하나님의 뜻과 연합될 때이다. 그때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우리는 결코 세상의 끝이 자연히 오리라고 생각지 말아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원치 않을 때, 그의 뜻은 제재를 받게 된다. 오늘 하나님은 그분과 합심하며 동역함으로써 이 세대의 끝을 오게 하는 사람을 기다리며 찾고 계신다. 누가 이 큰 역사를 하겠는가?
되돌아가기
한국복음서원 이용안내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E-Mail : kgbr@kgb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