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찾기
진리100선
성경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교회
왕국
새예루살렘
성경 난제
생명
봉사
성격
연회원이 되시면
진리와 생명 > 진리100선 > 휴거
진리100선
078 휴거
1page
계 12:5, 1-5, 14:14-16, 마 24:41-51


휴거는 하나의 전문적인 명사이며, 그 의미는 주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우리를 하늘로 들어올리신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얼마있지 않아 주님이 다시 오실 것을 알고 있다. 성경은 우리에게 그분이 이 땅에 이르기 전에 우리를 하늘로 들어올리시고 그런 다음 비로소 이땅에 강림하심을 말해준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를 하늘로 들어올리는 것을 휴거하고 한다.(웟치만 니 전집 1집 19권, 93쪽)

 


장래의 휴거는 성도에 대해서 두 차례가 있습니다. 구원받고 이긴 성도들은 환난 전에 공중으로 휴거될 것입니다. 구원받았으나 이기지 못한 성도들은 환난에 남겨져 익을 때까지 연단을 받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야 비로소 공중으로 휴거될 것입니다. 한번의 휴거는 환난의 시작 무렵에 일어날 것이고, 다른 한번의 휴거는 대환난의 끝에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록 구원받았을지라도 여전히 깨어 예비해야 합니다. 이생의 염려로 얽매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대환난을 통과하며 주님이 기뻐하시지 않은 고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농부는 익지 않는 밀을 거두어 들리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역시 거룩하게 되지 않은 믿는이들을 들어올리지 않으실 것입니다.
 
 
 


문 : 이미 거룩케 함의 단계에 들어가고 주님의 부활의 생명(미완성)이 그의 안에서 역사하고 있는 믿는이는 휴거될 수 있습니까? 주님이 나타날 때 영에 속한 믿는이들은 모두 휴거되고 육에 속한 믿는 이들은 모두 대환난을 겪어야 합니까?
 
답 : 휴거의 정도는 성경 안에 매우 분명히 언급되었습니다(계 3:10, 눅 21:36). 휴거의 영은 바로 휴거의 필수 조건이며 또한 우리가 믿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연 한 사람의 상황이 어떠해야 비로소 휴거될 수 있는가에 대해 사실 우리는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나는 육에 속한 믿는이들은 모두 대환난을 체험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신약의 결론 - 교회 / 위트니스 리
되돌아가기
한국복음서원 이용안내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E-Mail : kgbr@kgb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