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찾기
영어성경 공부
성경 1년1독
E-만나
웹진
찬송
교회사
교회의 역사
주 예수님께서 태어나실 때의 시대적 배경
간략하게 본 로마 제국사
교회사
초기 사도들의 움직임
1. 마태(Matthew)
2. 야고보(James)
3. 누가(Luke)
4. 베드로(Peter)
5. 유다(Juda)
6. 마가(Mark)
7. 바울(Paul)
8. 요한(John)
초기사도시대
1. 로마의 클레멘트
2. 이그나티우스
3. 폴리캅
4. 이레니우스
5. 히폴리투스
6. 터툴리안
7. 판타에누스
8.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
9. 오리겐
10. 아타나시우스
11. 카파도니아 교사들
12. 카파도니아 교사들 - 대 바실
13. 카파도니아 교사들 - 닛사의 그레고리
14. 카파도니아 교사들 - 그레고리
15. 암브로우스
16. 제롬
17. 크리소스톰
18. 어거스틴
교부시대
1. 누르시아의 베네딕트
2. 바울파
3. 보고밀파
4. 알비파
5. 왈도파
6. 아시시의 프란체스코
7. 토마스 아퀴나스
8. 존 위클리프
9. 프라하의 제롬
10. 얀 후스
11. 공동생활을 한 형제단
12. 토마스 아 캠퍼스
13. 에라스무스
14. 연합 형제단
암흑시대
1. 마르틴 루터
2. 츠빙글리
3. 카스퍼 반 슈벵크 벨트
4. 르 페브르
5. 기욤므 파렐
6. 존 칼빈
7. 재 침례파
8. 메노 시몬
9. 윌리엄 틴데일
10. 청교도
11. 죠지 폭스
12. 존 번연
13. 야곱 스페너
14. 고트프리드 아놀드
종교개혁
1. 라바디
2. 미가엘 몰리노스
3. 마담 귀용
4. 페네롱 신부
5. 로렌스 형제
6. 윌리엄 로우
신비주의
1. 친첸돌프
모라비아 형제회
서문(Introduction)
1. 안토니 그로브스
2. 존 넬슨 다비
3. 존 기폴드 벨렛
4. 죠지 뮬러
5. 찰스 맥킨토쉬
6. 윌리엄 캘리
7. 앤드류 밀러
8. 죠지 커팅
영국 형제회
1. 요한 웨슬리
2. 찰스 웨슬리
3. 죠지 휘트필드
영적 대각성 운동
1. 로버트 고벳
2. 펨버
3. 팬톤
예언주의
1. 윌리엄 캐리
2. 리빙스톤
3. 찰스 피니
4. 허드슨 테일러
5. 챨스 스펄젼
6. 드와이트 무디
복음주의
1. 로버트 스미스
2. 한나 스미스
3. 앤드류 머레이
4. 제시 펜 루이스
5. 이반 로버츠
6. 오스틴 스팍스
7. 마가렛 바버
마가렛 바버의 전기
1편 - 무명한 자 같으나
2편 - 관유의 향기로 채워짐
3편 - 약속의 땅에서 나그네처럼 거함(히 11:9)
4편 - 오래 참아 저가 약속을 받았느니라.(히 6:15)
5편 - 주의 일을 수년 내에 부흥시키소서(합 3:2)
6편 - 은 쟁반에 금 사과(잠 25:11)
7편 -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롬 10:15)
8편 - 옳소이다 아버지여(마 11:26)
9편 - 그분을 온전히 앎(엡1:17)
10편 -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딤후 4:7)
속생명파
1. 워치만 니
2. 위트니스 리
3. 빛 바라지 않는 기억들
오늘날 주의 회복
바탕화면
자료실
연회원이 되시면
만나 > 교회사 > 속생명파 > 9편 - 그분을 온전히 앎(엡1:17)
속생명파 / 9편 - 그분을 온전히 앎(엡1:17)
1page
 
"하나님을 온전히 아는 지식" (엡1:17)
바버 자매님은 주님 안에서 깊고 풍성했는데 객관적인 지식과 주관적인 체험 모두에 있어서 그랬습니다. 첸 채셍 형제님은 바버 자매님의 동역자로 파고다 앵커리지에 살았었는데 다음과 같이 바버 자매님의 진리에 관한 이해를 요약해 주었습니다:
 
그녀는 모든 성경 말씀이 하나님의 호흡하심이며 가르침, 책망, 바르게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함을 믿었습니다.
그녀는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쪼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로 진리를 알도록 이끌어 주었으며 선과 악을 분별하며 정직하고 성실하도록 이끌어 주었습니다. 그녀는 교회 안으로 이단들과 사이비 종교가 들어오는 것을 막았고 현혹하는 사악한 영에 대항해 싸웠으며 성도들로 서로 서로 권면하고 기도하며 마귀의 속임수를 저항해 설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들로 먼저 그분의 왕국과 의를 추구하며 왕국 안으로 들어가도록 격려하며 왕국의 진리를 전파했습니다. 그녀는 십자가의 진리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장사 지낸바 되었으며 그분과 함께 부활했음을 --전파하며 우리 자신들을 죄에 대하여는 죽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에 대하여는 산 자들로 여기도록 권면 했습니다.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갈2:20)
그녀는 우리들로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도록, 하나님의 이기는 자들이 되도록, 그리스도의 군인이 되도록 그리고 고난을 통해 영광 안으로 우리들의 대장을 따라 가도록 권면하며 이김에 관한 진리를 전파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들이 우리의 달란트를 묻어둠으로 미련한 처녀들이나 사악하고 게으른 종들이 되지 않도록 그리스도의 재림을 전파했습니다(마 25:1-2,26).
 
그녀의 주관적인 영적인 체험에 있어 가장 두드러진 점들은 그녀가 배운 믿음의 공과들과 그녀가 걸어 간 믿음의 길이었습니다. 첸 채셍 형제님은 이러한 체험들에 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바버 자매님은 건강했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젊음 또한 유지했습니다. 그녀의 신선함은 모세와도 같았고 그녀의 신체적 강건함은 갈렙과도 같았습니다. 그녀의 전 생애 동안 중병을 앓은 적이 없었으며 단지 가벼운 병들뿐이었습니다.
그녀는 하나님의 이적과 표적들이 우리를 따라옴을 믿음으로 하나님에 의한 치유를 주장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녀의 동역자들도 그들이 병에 걸렸을 때 의사에게 가거나 약을 쓰려 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질병은 그분이 전능하신 하나님이심을 간증키 위해 하나님에 의해 치유 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매일의 생활에서, 바버 자매님은 아주 작은 것들 심지어는 머리핀 한 개나 비누 한 개 얻는 것조차 하나님의 예비하심에 주의하기를 배웠습니다. 그녀의 머리결은 금발이었는데 중국에서 만든 검은 색 머리핀이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이것 때문에 기도했습니다. 오래지 않아 그녀는 외국으로부터 금발 머리핀을 받았습니다.
 
세 딸과 한 아들을 가진 자매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너무 가난해 류 여지라는 딸 하나를 라이 집안의 하녀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류양은 매우 아름다웠는데 라이 가문의 한 사람이 그녀를 첩으로 삼으려 했습니다. 이 모녀가 이 소식을 들음으로 슬피 통곡했는데 그것은 이백사십불을 지불하지 않으면 라이 가문이 그 딸을 놓아주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바버 자매님이 이 문제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애정 어린 마음은 류 자매가 첩이 되게 함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이 모녀는 구원받았었습니다.) 그녀는 이 모녀가 하나님께 기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당시 바버 자매님은 돈이 없었으므로 그녀 역시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몸값을 주시도록 기도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실제로 그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후에 주 형제와 결혼하게 된 류 여지 자매의 몸값을 지불토록 외국으로부터 이백사십불을 보내 주셨습니다.
 
연로한 아브라함처럼, 바버 자매님은 주님의 손길로부터 온 이삭을 받기를 배웠을 뿐 아니라 그녀는 그 이삭을 주님의 손에 돌려 드리는 것을 또한 배웠습니다. 그녀는 황혼기에 추위로부터 자신을 보호키 위해 털 코트 갖기를 바랬습니다. 그녀는 기도했고 주님은 미국에 있던 한 믿는 이를 만지심으로 그녀에게 털 코트를 보내게 했습니다. 그 코트를 입고 있던 어느 날 이렇게 말하는 한 형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버 자매님, 당신은 동역자이십니다. 어찌 그렇게 좋은 털 코트를 입으실 수 있습니까?" 바버 자매님은 이 말을 듣자 그 코트를 포기했습니다. 그날 이후 그녀는 그 코트를 다시 입지 않으셨습니다. 그 코트가 다른 사람을 걸리게 한다면 그녀는 그것을 입으려 하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롬1:17)라고 말합니다. 믿음은 자라나는 식물과 같습니다. 다음의 소중한 이야기는 바버 자매님의 믿음이 자라기만 했을 뿐 아니라 또한 성숙했었음을 보여 줍니다. 한 때 바버 자매님은 하나님께서 그녀로 접대를 위해 열 개의 방이나 아파트를 더 준비 할 것을 명하신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이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기술학교를 폐교하도록 안배하심으로 그 건물이 그녀에게 다시 빌려지도록 했습니다. 4년후 그 학교는 다시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워치만 니 형제님의 아버지께서 그 학교 위원회 이사였습니다. 니 형제님은 개교 소식을 듣자 곧 바버 자매님을 찾아가 그녀가 그 소식을 들었는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가을 학기부터 다시 개교한다고 이미 통지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미국으로부터 두명의 기술자들이 고용되어 오는 중이었습니다. 학교측 인사들에 따르면 그것은 이미 피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니 형제님은 그녀가 이사해야 할지를 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이사 안 할겁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니 형제님은 그녀가 기도했는지 물어 보았는데 그녀는 "아니요"라고 했습니다. 이번에는 그녀가 기도할 필요조차 없었습니다. 어떤 형제님은 그녀에게 그녀가 사탄에게 속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기다려 봅시다." 했습니다. 니 형제님은 그녀가 어찌 그리 자신이 있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하나님은 우리와 농담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분은 그 건물을 빌리라고 하셨고 그래서 저는 행했습니다. 그분은 막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이 어찌 우리를 몰아 내시겠습니까?" 그 후 그녀는 마치 아무 일이 없었던 것처럼 쿨링(후에 니 형제님의 훈련센터가 된 곳)에서 여름 휴가를 평강속에서 보냈습니다. 그녀가 휴가 후 돌아 올 무렵 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그 편지는 그 학교가 파산 신고를 하게 됨으로 다시 문을 열 수 없으므로 그녀에게 그 건물을 다시 빌릴 것을 요청했습니다.
 
바버 자매님은 당시 매우 젊었던 니 형제님에게 많은 영적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두 분은 진리를 이해함에 있어 어떤 부분에서는 차이가 있었는데, 일례로 자매들이 신언하는 것에 관해 두 분은 다른 견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바버 자매님의 조카인 이 자매님은 후에 두 분이 이 문제로 결코 논쟁하지 않았다고 증언했습니다. 니 형제님이 파고다 앵커리지에 가끔 왔습니다. 바버 자매님은 니 형제님이 말씀하실 수 있도록 관대하게 연단을 내어 주었습니다. 그녀 자신은 앉아서 조용히 들었습니다. 이것은 주님이 얼마나 깊이 그녀 안에서 역사하셨는지 보여 줍니다. 다른 이들의 장점을 기억하며 그들의 다른 견해를 인내하는 것은 자아 없는 생명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이 젊은 니 형제님에게 매우 깊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바버 자매님이 성경을 이해함에 있어 팬튼 형제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주님의 다시 오심은 아는 것의 문제 일 뿐 아니라 또 기다림의 문제입니다. 그녀는 진실로 주님의 다시 오심을 위해 산 분이었습니다. 이것은 주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것에 관해 그녀가 쓴 많은 찬송 안에서 분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1925년의 마지막 밤, 니 형제님과 바버 자매님은 함께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주님 당신께선 정말로 1925년을 그냥 지나가게 하실 건가요? 오늘이 올해의 마지막 날이지만 저는 여전히 당신께서 오늘 오시기를 요청합니다."라고 기도했습니다. 몇 달 후 니 형제님이 그녀를 길에서 만났습니다. 바버 자매님은 니 형제님 손을 붙잡고 "참 이상해요. 왜 그분께서 오늘이 되도록 아직 오시지 않는지요? 내년이 오기 전까지는 오실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니 형제님과 그 길을 걸으며 그녀는 다음 모퉁이를 돌면 그들이 그분을 만나게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술람미 여인같이 그녀는 온 생애동안 주님에 의해 이끌려 졌습니다. 또한 그녀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아가서 1장 4절에 있는 것처럼 이끌려진 이는 술람미이지만 "우리들도"--많은 처녀들도--"당신을 따라 달려갑니다."
한국복음서원 이용안내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E-Mail : kgbr@kgbr.co.kr